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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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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기 및 독거노인 지원

사례관리

  1. 대상자 발굴
    대상자 발굴
  2. 초기상담
    초기상담
  3. 사례회의
    사례회의
  4. 서비스 계획수립 및 제공
    서비스 계획수립
    및 제공
  5. 평가 및 사후관리
    평가 및 사후관리
사례관리
목적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어르신들께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재가복지서비스 지원
대상 지역 내 어르신 중 복합적 문제나 욕구를 가진 저소득 어르신
시기 연중
내용 초기상담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직접서비스를 의뢰한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면접 및 사정 실시
방문상담 담당자들과의 관계 형성 및 직접적 요구 파악
일반상담 문제발생의 사전 예방 및 상담을 통한 심리적·정서적·사회적 지원
사례회의 초기상담 및 재사정을 통해 대상자 서비스 제공에 대한 판정과 서비스 조정

취약노인연계망구축사업

취약노인연계망구축사
목적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통합적 사례관리 실천기반을 마련
대상 지역 내 어르신 중 복합적 문제나 욕구를 가진 저소득 어르신
시기 연중
내용 어르신 문제 및 욕구에 맞는 서비스 연계망을 구축하여 삶의 질 향상